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여행 해피바이러스, 트래블리더 4기 충전하여 돌아왔다!

공유
0

국내여행 해피바이러스, 트래블리더 4기 충전하여 돌아왔다!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누비는 대학생 관광 기자단 ‘트래블리더’ 4기를 6월 6일까지 모집한다. 2009년 시작된 트래블리더는 그동안 전국 300명의 대학생이 모여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국내 신선한 감각과 남다른 시선으로 국내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한국 관광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알려주며, 관광정보와 숨어있는 여행 이야기를 발굴해 왔다.

모집대상은 국내관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어가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원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며, 활동기간은 2012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다. 매월 미션을 통해 여행 기사 및 UCC제작, 트위터·페이스북등 국내여행에 대한 온라인 홍보활동 참여, 관광공사의 국내관광정보 및 콘텐츠를 널리 알려주는 여행기자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혜택은 트래블리더 기자증 및 전문가 초청 기사 작성 강연 참석, 관광공사 ‘국내관광’ 팸투어 참가등 국내관광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자는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고정 필진으로 참여하게 되며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팀과 개인에게는 연말 특별 시상을 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여행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트래블리더 모집은 구석구석 여행정보 (Korean.visitkorea.or.kr)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며, 합격자는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3박 4일 동안 발대식을 진행을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