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 최초 바이크 캠핑 축제 개최!

공유
0

국내 최초 바이크 캠핑 축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강 자전거길과 수변 레저 인프라를 활용한 '2012 바이크캠핑 축제 (2012 Let's WBC : Walk, Bike, Camp)'를 6월 2일부터 3일까지 한강 이포보 캠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자전거타기, 캠핑, 걷기와 수변 승마체험 등이 결합한 새로운 레저문화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첫째날 팔당-이포보 40km 자전거 타기와 카약, 래프팅, 바베큐 파티와 캠프파이어, 둘째날 주변 관광지 도보여행 및 수변 레저승마 체험 등 다양한 테마를 접목한 레저체험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동호회 및 가족 단위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초보자도 쉽게 캠핑과 수변레저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기초적인 캠핑 노하우와 레저 프로그램 강습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2 바이크 캠핑 축제'를 총괄 기획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김흥락 녹색관광센터장은 "이번 바이크 캠핑 축제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우리 강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며 강변 캠핑과 자전거, 승마체험등을 결합한 수변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 국민은 물론 외래관광객들도 강변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는 초등학생 자녀이상을 둔 가족과 자전거, 캠핑 동호회원은 누구나 최대 4인까지 한 팀으로 신청할 수 있고 외국인 참가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