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중공업 인덕원IT밸리 6월 분양

공유
0

삼성중공업 인덕원IT밸리 6월 분양

▲ 인덕원 IT밸리

경기도 의왕시 포일 2택지개발지구 내 삼성중공업이 시공하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 의왕포일인텔리전트타운 인덕원IT밸리가 6월중 분양된다.
지난달 22일 기공식과 안전기원제를 치른 후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한 인덕원IT밸리(C2)는 연면적 약 20만㎡로 서울 코엑스몰(11만9천㎡)보다 넓고, 여의도 63빌딩의 약 1.2배에 달하는 6만평 규모로 지어진다.

인덕원IT밸리는 지하3층~지상10층의 A,B,C,D 4개동으로 건립되며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보육시설 등의 탁월한 구성과 함께 자연환경의 혜택까지 누릴 것으로 보여진다.

인덕원IT밸리(C2)의 최대 장점은 편리한 교통망이다.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강남권(서초·양재)까지는 불과 11km로써 차량으로 20~4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현재 공사 중인 제2경인고속도로의 인덕원IC가 완공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직접 연결돼 수도권 어디라도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및 47번 국도와도 인접해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의 접근도 용이하다.

청계산과 인접하여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며 직주근접형 지식산업센터로 자족도시 안에 위치한 인덕원IT밸리는 안양시청, 검찰청, 법원 등 공공기관과 인접하고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한림대성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생활가치까지 높은 장점이 있다.

건물의 배치계획에서 색상까지 자연환경과 입주민을 고려한 인덕원IT밸리는 용적률 430%의 저밀도 친환경으로 지어진다.
인덕원IT밸리의 또하나의 강점은 분양가에서 찾을 수 있다. 3.3㎡당 400만원대라는 파격적인 분양가는 서울(성수동 기준)에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의 평균분양가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으로 성수동의 임대보증금 수준으로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서울 구로동에서 분양한 S지식산업센터는 3.3㎡당 750~900만원에 분양한 사례가 있으며 입주업체는 취득세 75% 감면은 기본, 재산세도 50% 감면 받는다.(2013년 12.31까지 지방세특례제한 적용)

또한 대출자격 보유업체 대상으로 연도별 예산한도 내에서는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분양가의 50~70%까지 장기저리 대출을 지원한다. 의왕시에서도 정책자금으로 연 3%의 금리를 보전해줄 예정이다.<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