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블로그 오픈

공유
0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블로그 오픈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20일 지속가능경영 블로그인 ‘스탠다드차타드와 함께하는 이야기(www.standardchartered-goodstory.com)’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은 새롭게 선보인 지속가능경영 블로그를 통해 지난 2003년부터 스탠다드차타드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 소식을 생생하게 전하게 된다.
나아가 대내외 현장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이야기, 스탠다드차타드 임직원 및 고객들이 직접 쓰는 지속가능경영 이야기 등을 담아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지역사회와 늘 함께 하려는 의지를 담은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 실천 활동들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이 블로그는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한 곳에서 연동함으로써 고객 및 일반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통합형으로 운영된다. 모든 포스팅에 소셜 댓글 기능과 ‘좋아요’ 버튼을 배치하는 한편 고객과의 대화를 최신 순으로 블로그 첫 화면에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진정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블로그에 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작해 함께 선보였다. 이 메뉴를 통해 글자와 사진 외에 동영상이나 화보, 음악 등 새로운 미디어에 담긴 정보를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로그에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방문객을 추첨해 뉴아이패드, 인스탁스 카메라, 리버풀 티셔츠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일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토퍼 도미터(Christopher Domitter) 대내외홍보본부 상무는 “한국에 대한 헌신 의지를 일방적인 이야기가 아닌 지역사회와의 진솔하고 열린 대화를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경영 블로그는 대중과 함께 대화하고 솔직한 의견을 시의 적절하게 들을 수 있는 훌륭한 매개체이며 대중의 의견을 바탕으로 잘하고 있는 것은 더욱 열심히 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은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