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토횡단탐험 및 해외 배낭여행 소년탐험대원 모집

공유
0

국토횡단탐험 및 해외 배낭여행 소년탐험대원 모집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총재 강원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국토횡단탐험'과 '해외 문화탐방을 겸한 배낭여행'에 나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소년탐험대와 사단법인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어린이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토횡단탐험대는 오는 7월 24일 인천에서 출발해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위치한 독도까지 걸어서 횡단하게 되며 이기간 동안 문화유적답사, 자연생태계관찰, 비박훈련, 동굴탐사, 별자리관측, 독도법 환경교육 등 다양한 체험학습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토대장정을 끝까지 마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는 국내외 상급학교, 대학진학 등 입학사정관제도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완주 필 인증서와 각종 포상제 및 봉사 점수가 주어진다.

이와는 별도로 대한민국 국토대장정협회는 '해외탐사'에 나설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다.

한국소년탐험대와 함께 유럽 10여 개국을 8월7일부터 22일까지 17일간 이뤄질 예정으로 유럽의 역사, 문화체험 및 탐구를 위한 유럽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중국탐사는 한중 청소년 교류 20주년을 맞아 압록강, 두만강을 따라 탐사하고 하얼빈 등을 방문하여 고구려 역사 탐방하며 만리장성과 천안문도 답사할 예정이다. 또한 백두산과 중국 5대 명산인 태산도 등정하게 된다.

신청 접수 및 문의는 전화 02-2233-4440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년탐험대 홈페이지(www.child.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