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대 학생·강사, ‘논문표절’ 문대성 학위 남발 등 학교 측 비난

공유
0

국민대 학생·강사, ‘논문표절’ 문대성 학위 남발 등 학교 측 비난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국민대 학생과 강사들이 학교 측이 엉터리 박사학위 논문을 남발하는 등 그동안 학교 측이 자행한 반사회적 5대 악행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다함께국민대모임, 세상바로보기, 맑스주의연구회 맑음, 전국대학강사노동조합 국민대분회가 참가했다. 이들 단체는 22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 북악관 앞에서 총장과 본부가 저지르는 반사회적 5대 악행 저지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단체는 ▲대학 강사에게 4개월짜리 계약서를 작성하고 2년 뒤 강제 해고제 강요 ▲신설 단과대학(KIS) 2년만에 학생과 사전협의 없이 경영대에 강제 편입 ▲논문 표절한 염동열·문대성 의원 등에게 박사 학위 남발 ▲수강인원을 줄여달라고 서명한 4100명의 의견 무시 ▲교내 게시물 사전 검열제 고수 등을 5대 악행으로 꼽았다.

이들 단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학교가 기본 소양은 물론 도덕성이 심각하게 결여된 정치인들에게 엉터리 박사학위 논문을 남발했다”면서 “표절논문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학교 측은 비용 절감이란 명목으로 강사들에게 4개월짜리 계약서와 2년 근무 뒤 강제 해고제를 강요한 후 반발하면 협박하고 해고했다”면서 “강사의 기본권과 생존권을 해치는 꼼수이자 강사를 통제하려는 것”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또 “학교 측은 수년간 교내 게시물 사전 검열제를 고수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전체 메일발송 서비스에도 검열제를 도입해 강사노조가 전 성원에게 활동상황을 알릴 길을 막고 있다”면서 “지난달 독재 권력이 행한 비열한 통제행위”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