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 출시

공유
0

우리銀, '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 출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인터넷뱅킹 전용 'iTouch 직장인우대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출신청 시 서류 준비 및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된 신용대출상품으로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심사에 의해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 대상자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으로서 국민연금 납부기록이 13개월 이상,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대출가능 여부는 인터넷뱅킹으로 즉시 확인 가능하며 본인 연소득범위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신청가능한 상품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와 KORIBOR(3개월) 연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가산금리를 산출해 최종금리가 결정된다. 금리는 25일 현재 1년 약정기준으로 고정금리 선택시 5.80~8.00% 수준이다. 또한 급여이체, 스마트뱅킹가입, 신용카드 등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0.3% 포인트, 재직기업의 거래실적에 따라 0.3%포인트 등 최대 0.6%포인트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대출 신청 시 유대폰 SMS인증 및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를 거치며 최종적으로 상담직원과의 본인 및 재직에 대한 사실을 유선으로 확인 후 2시간 내에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작년 11월 금융권 처음으로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한 전세자금대출 'iTouch 전세론'을 출시한 바 있다. 올 2월에는 iTouch 우리통장, 그린적금, 우리예금을 출시하는 등 인터넷·스마트폰 특화상품인 'iTouch'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에 있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바쁜 직장인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 이번 신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인터넷뱅킹 거래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인터넷, 스마트폰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비대면 온라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