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생명보험,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분교 투어' 실시

공유
0

대한생명보험,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분교 투어' 실시

▲ 대한생명은 JA Korea와 함께 25일부터 7월 초까지 충남 태안군 원북초등학교 방갈분교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분교 투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대한생명은 25일부터 7월 초까지 충남 태안군 원북초등학교 방갈분교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분교 투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25일 충남 태안군 원북초등학교 방갈분교를 시작으로 27일 경기 용인시 용인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29일 강원 홍천군 서석초등학교 청량분교와 항곡분교, 7월 초 경기 여주군 북내초등학교 운암분교까지 5개 분교 총 90명의 어린이를 직접 찾아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청소년 경제교육 전문 교육기관인 JA Korea와 함께 한다.
대한생명은 교육기회가 적은 지방 분교 어린이들을 위해 올바른 경제개념과 미래 직업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학년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단순 학습보다는 체험과 놀이 중심의 참여형 교육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더욱 쉽게 설계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한생명은 7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선발해 사전 경제교육을 실시, 이들이 각 지역의 분교를 찾아가 어린이들의 일일멘토가 돼 기부를 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대한생명은 이와 같이 경제교육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120여명의 복지단체 어린이 대상으로 1박2일 경제캠프를 진행하였으며,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47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수도권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720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중이다.

대한생명은 한화금융네트워크 차원에서 앞으로도 경제교육 및 직업체험의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경제교육을 더욱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