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은, 글로벌 위기 속 중기 선제적 적극 지원

공유
0

산은, 글로벌 위기 속 중기 선제적 적극 지원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KDB산업은행의 올해 글로벌 위기 여파로 중소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대폭적인 지원제도를 강화한다.

KDB산업은행은 1일 올해 중소기업을 지원 확대를 위해 올해 신규자금 11조5000억원, 특별상환 유예 등 3조7000억원 등 15조2000억원의 자금을 푼다고 밝혔다. 이는 경영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선제적 지원과 미래우량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선 산은은 올해 중 기일도래 운영자금과 시설자금 할부금의 상환유예 및 절차 간소화로 중소기업의 자금애로 해소를 위해 연간 3조7000원 규모의 상환기간을 늘리기로 했다.

또한 연간 2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전용 우대 운영자금을 공급해 성장 가능한 중소기업을 대폭 지원한다.

시설투자촉진을 위한 4% 내외 공장부지특별대출을 시행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분양하는 공장부지 입주기업이 대상이다.

더불어 소규모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신석한 소기업 지원을 위해 심사프로세스 개선과 승인 전결권을 지점으로 하향 시행한다.

해외진출 중소기업 지원으로 'Overseas Pioneer Program' 및 직원고객소개 제도를 올해 전 계열사로 확대 시행한다.

산은은 그밖에 기존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