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銀, 중기 일자리 만들기 앞장

공유
0

신한銀, 중기 일자리 만들기 앞장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3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키 위해 '으뜸기업-으뜸인력 매칭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진공이 선정한 분야별 우수 중소기업인 ‘으뜸기업’에 청년 취업을 연계하고 일정기간 고용을 유지한 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함과 동시에 취업자와 멘토에게 해외우수기업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박철규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9억8000여 만원을 투입해 중진공은 구인기업 및 구직자 모집, 현장실무교육, 채용유지 기업에 대한 인건비 지급, 사후관리 업무 등을 맡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모집된 구직자에게 직무 및 취업역량 사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후 으뜸기업과의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해 채용으로까지 연계시키는 이른바 원스탑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타 일자리 창출 사업들과 차별화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사업은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동행의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의 연장선상에서 마련되었다”며, “신한은행은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동참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