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탠다드차타드, 'Seeing is Believing 유소년 축구 클리닉' 진행

공유
0

스탠다드차타드, 'Seeing is Believing 유소년 축구 클리닉' 진행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은 K리그 올스타전 하루 전인 4일 서울 월드컵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2012 K리그 올스타와 함께 제2회 'Seeing is Believing 유소년 축구 클리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스탠다드차타드가 예방 가능한 실명 퇴치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SiB)'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유소년 축구 클리닉은 이동국, 이근호, 김은중 선수 등 2012 K리그 올스타 선수들이 총 출동해 서울맹학교, 한빛맹학교, 강원명진학교 학생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일반인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시각장애유소년들의 일대일 가이드로 참여했다.
K리그 올스타 선수들은 이날 축구 클리닉 진행에 앞서 김영철 시각장애인축구 국제심판과 김경호 시각장애인 축구대표에게 시각장애인축구 코칭 교육을 받고 클리닉에 참여했다.

60명의 시각장애 유소년들은 일일코치로 나선 올스타 선수들에게 드리블, 패싱, 골킥 등 기본적인 축구 테크닉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축구 클리닉 종료 후 참여 유소년들은 K리그 선수들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묻기도 하고 점자 명찰을 만지며 인사를 나누는 등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소매금융부 직원들은 이날 축구 클리닉에 참여한 유소년 전원에게 운동화를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소매금융을 총괄하는 크리스 드 브런(Chis de Bruin) 부행장은 "축구는 팀워크, 열정, 나눔이 공존하는 전 세계적인 스포츠로 스탠다드차타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며 "스탠다드차타드와 K리그 올스타가 함께하는 'Seeing is Believing 유소년 축구 클리닉'을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이 열정과 나눔, 희망의 빛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과 2012K리그 올스타가 참여한 Seeing is Believing축구 클리닉에 참여한 크리스 드 브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이 행사 시작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