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銀, 군 전역 장병을 위한 취업교육용 자료 전달

공유
0

KB국민銀, 군 전역 장병을 위한 취업교육용 자료 전달

▲ KB국민은행 기업금융그룹 이찬근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국방부 전직지원정책과 김송애 과장(사진 왼쪽)이 KB굿잡 취업 교육용 DVD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4일 오후 국민은행 명동본점에서 국방부 및 국방취업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군 전역(예정) 장병을 위한 KB굿잡 취업 교육용 DVD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KB굿잡 취업 교육용 DVD는 총 5000개가 제작돼 세무·회계, 자산관리, 자본시장 이해, 고객관리 등 취업 준비와 직장 생활에 유익한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KB굿잡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역(예정) 장병을 위한 맞춤식 취업컨설팅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KB굿잡 사이트(www.kbgoodjob.co.kr) 내 전역(예정) 장병 취업강좌 개설 ▲취업상담 전문컨설턴트를 전담 배치해 운영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상으로는 ▲KB국민은행 연수원 집합교육 ▲군 부대 방문교육 ▲KB국민은행 거래 우수기업체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군 장병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식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양질의 일자리 정보 제공을 병행함으로써 군 사기진작과 함께 사회 역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