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證 "현대미포조선, 금호석유 투자유망주"

공유
0

우리證 "현대미포조선, 금호석유 투자유망주"

[글로벌이코노믹=김승섭기자]우리투자증권은 주간추천주로 현대미포조선과 금호석유를 꼽았다.

현대미포조선의 경우 2분기에는 저가로 수주받은 벌크선박의 인도 척수 감소와 환율강세 및 후판가격 인하 효과로 조선 빅3와는 달리 점진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는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됐다.
또한 올해 상반기까지 추가적인 자동차운반선(PCTC)를 수주하면서 약 11억5000만불의 신규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익성을 고려한 PCTC와 LPG선박을 중점적으로 수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타 조선사와의 차별화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금호석유는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3144억원, 영업이익 397억원으로 다소 부진할 전망(당사 리서치센터 추정치)이지만 8월부터는 부타디엔 투입 단가가 하락하면서 수익성 개선 전망이다.

또한 9월 및 11월경 증설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SBR 110kt 및 SSBR 60kt의 증설 효과도 감안할 필요가 있다고 우리투자증권은 강조했다.

현재 스프레드를 고려할 때, 4분기 영업이익의 8.6%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요 회복에 따른 스프레드 확대시 수익 반영 비중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