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證, 현대글로비스 물류수행능력 고성장세

공유
0

한국투자證, 현대글로비스 물류수행능력 고성장세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국투자증권은 19일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종합물류업체로의 변화가 실적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6만원을 유지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현대차의 성장과 함께 10년 이상 축적해온 물류수행능력을 바탕으로 종합물류업체로 변신 중이어서 고성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며 “현대글로비스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3%, 26.6%씩 증가한 2조3263억원, 1135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모두 사상 최고치”라고 설명했다.
2분기 현대글로비스의 실적 호조는 현대·기아차의 선전에 힘입어 자동차 물류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한데 이어 현대제철의 제선원료 수송, 완성차 해상운송업(PCC) 등의 물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윤 연구원은 앞으로 자동차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면서 전체 매출의 65%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 물류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비계열, 비자동차 물류가 확대돼 이를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올 하반기 중 비계열 화주와의 물류계약이 체결될 경우 자동차산업의 의존도가 낮아지는 결과를 얻게 돼 상징적인 의미로 부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글로비스(086280)는 개장전 전 거래일과 동일한 2만25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