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주한영국문화원, YCCA기후변화 워크숍 개최

공유
0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주한영국문화원, YCCA기후변화 워크숍 개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과 주한영국문화원이 운영하는 제4기 글로벌 기후변화 홍보대사(Young Climate Change Ambassador, 이하 YCCA)는 19일부터 1박2일 동안 국제청소년센터에서 YCCA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활동을 시작한 4기 YCCA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하반기 중고생 환경교육 프로젝트에 대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한다.
이번 YCCA 워크숍에서는 일반인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기후변화 캠페인 프로그램을 기획, YCCA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콘테스트 형태로 겨루게 된다.

환경 전문가와 YCCA의 자체 심사를 통해 기후변화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발된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 대국민 캠페인으로 실행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사회구성원 각계의 활동을 알아보고 지식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된다.

김진아 기후변화행동연구소, 김성일 서울대 산림과학부 교수, 이종원 녹색대학 생태건축 연구소장, 박종호 산림청 산림자원국장 등 환경 관련 전문가들이 워크숍에 직접 참여해 심도 있는 강의와 주제 토론도 펼친다.

이와 함께 9월부터 시작되는 중고생 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위한 수업 시연회도 열어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 방법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YCCA위 주요 행사인 환경교육 프로젝트의 주제와 운영방법을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하게 된다.
롤란드 데이비스 주한영국문화원 원장은 "청년 환경리더십 개발프로그램인 YCCA는 사명감과 열정을 가진 환경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YCCA 워크숍으로 우정을 나누며 팀워크를 다지고 그 힘을 바탕으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훈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내외홍보본부 전무는 "YCCA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한국 사회에 대한 헌신 의지를 담은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현해 나가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올 한해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YCCA가 학교 및 지역사회의 환경인식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