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DB산업銀, 개인형 퇴직연금 이벤트 실시

공유
0

KDB산업銀, 개인형 퇴직연금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DB산업은행은 16일부터 'IRP Step 1, 2, 3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7월26일 개정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시행에 따라 새로 도입됐다. 미국 등 퇴직연금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된 제로로서 소득공제(연간 400만원), 과세이연 등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산은은 개인형 퇴직연금 강화를 위해 개인형 퇴직연금 전담팀 신설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후설계, 자산운용 정보제공을 위한 자산관리 매거진 S를 창간하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스텝 1, 2, 3 시리즈가 진행되며 스텝1은 IRP 가입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선착순 매일 30명을 뽑아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한다. 기간은 오는 8월10일까지다.

스탭2는 IRP 가입 이벤트로서 IRP 계좌 개설을 한 고객을 선착순 1000명으로 제한한다. 던킨도너츠 교환권(6000원)을 증정하며 사은품 소진시까지 진해한다.

스텝3 이벤트는 IRP 계좌 4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1000명 선착순으로 뽑는다. 1만원 상당의 주유 할인권이 제공되며 기간은 사은품 소진 시 까지다.

신청은 산업은행 홈페이지(www.kdb.co.kr) 또는 퇴직연금 홈페이지(www.pension.kdb.co.kr)에서 가능하다.

문승석 연금신탁센터 부행장은 "산업은행이 Direct 예금 상품을 통해 개인금융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듯이 개인형 퇴직 연금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선두권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