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 캠프 성료

공유
0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 캠프 성료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광식)과 금융감독원이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개최한 '제3회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는 다양한 인재들에게 금융보안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워주자는 인식확산 차원에서 시작됐으며, 궁극적으로는 미래 정보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금융보안전문가를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제3회_대학생금융보안캠프이번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는 최근 금융보안 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IT전공자 뿐 아니라 법, 경영,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 100명의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금융보안캠프 프로그램은 금융보안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해 금융과 보안에 대한 지식 함양 및 금융 업무의 메커니즘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구성했으며, 이에 따라 ▲전문가 초청강연 ▲금융회사 IT보안 관계자와 함께하는 토론 및 세미나 ▲금융보안 강화를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제안 및 토론 ▲금융회사 및 OTP통합인증센터 현장 견학 등 금융·IT보안의 전반적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금융보안 캠프 수료증 발급 및 우수 조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