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영구임대 난방연료 LNG로 변경

공유
0

LH, 영구임대 난방연료 LNG로 변경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기존중앙난방 영구임대아파트의 난방연료를 중유(B-C)에서 청정연료인 LNG로 하반기부터 변경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의 급격한 유가상승에 따른 것으로 난방비 증가로 인한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등 저소득층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을 고려한 것이다.
총 80억원의 LH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으로 전국의 영구임대아파트 52개단지 6만752호가 혜택을 받게 되며 세대당 연간 20만원(사업대상 전체 기준 124억원/년)의 난방비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대상으로 동절기 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 감면혜택이 가능해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등의 경우 가구당 연7만3천원 정도의 부담이 추가로 경감 가능하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해당 임대아파트 단지의 탄소배출량을 약 28% 낮추게 돼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부의 환경정책에 부응함으로써 해당 영구임대아파트 단지가 청정주거단지로 탈바꿈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저소득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