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스마트TV 기반 ‘네이트TV’ 오픈

공유
0

삼성 스마트TV 기반 ‘네이트TV’ 오픈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이번 런던 스포츠 빅 이벤트를 맞아 하이라이트 영상과 대회정보를 제공하는 삼성전자 스마트TV 기반의 ‘네이트TV’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 된 ‘네이트TV’는 ‘GO 런던’ 메뉴를 통해 런던 스포츠 빅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대회기간 중 수영, 양궁, 축구 등 각 종목 하이라이트 영상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빠르고 쉽게 볼 수 있고, 대한민국 경기일정과 메달순위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런던과의 시차로 새벽에 생중계되는 경기를 보지 못한 이들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네이트TV_올림픽하이라이트영상과 대회 정보는 PC와 모바일 버전 네이트 ‘GO 런던’ 특집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네이트TV’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기능은 TV 시청 중에 내 의견을 작성하여 다른 시청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TV톡’ 이다. TV톡은 같은 경기를 보고 있는 다른 시청자들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고, 내 의견도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쉽게 작성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앱인 ‘네이트 TV검색’과 스마트TV 서비스인 ‘네이트TV’를 연동, 스마트폰으로도 의견을 입력할 수 있다.

‘네이트TV’는 이밖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 방송 및 동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추천방송’ 기능도 제공한다. 사람들이 좋다고 표현한 ‘공감’을 반영해 실시간 방송뿐 아니라 네이트 동영상, 영화를 카테고리 별로 추천 해주는 방식이다.

시청자들은 삼성전자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네이트TV’로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추천 받고, 다른 시청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검색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장준영 스마트TV사업 TF장은 “네이트TV를 통해 이번 런던 스포츠 빅이벤트 응원이 보다 새롭고 즐거운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며 “네이트TV를 통해 보다 손쉽고 빠르게 시청의견을 올리고 실시간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TV콘텐츠 이용경험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트TV’ 오픈을 맞아 대한민국 최종 순위를 맞추는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8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응모한 시청자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TV(1명), 삼성 무선 도킹 오디오(4명), 아이스크림(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전국 삼성전자 매장에서 서비스 체험 및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