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07' 킨(KEANE) 선정

공유
0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07' 킨(KEANE) 선정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올 가을 감성적인 브리티쉬록의 현재, 킨(KEANE)이 온다"

현대카드가 '컬처 프로젝트(Culture Project)'의 일곱 번째 주인공으로 영국을 대표하는 감성적인 브리티쉬록 밴드 '킨(KEANE)'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07 킨(KEANE)은 9월24일 오후 8시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는 현대카드가 전 세계의 다양한 컬처 아이콘을 찾아 선별 소개하고자 지난 해 새롭게 선보인 문화 마케팅 브랜드다.

R&B 아이콘 '존 레전드'와 '제2의 프레디 머큐리'로 불린ㄴ '미카'의 내한공연을 비롯, 세계 3대 극단 중 하나로 평가받는 프랑스 국립극단 '코메디 프랑세즈', 아이리쉬 포크록을 대표하는 '데미안 라이스' 그리고 지난 6월 하이브리드 팝의 아이콘 '제이슨 므라즈'의 내한공연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곱 번째 컬쳐 프로젝트의 중니공 킨(KEANE)은 1997년 영국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 밴드다.

결성 당시 '팀 라이스 옥슬리(피아노·베이스)', '톰 채플리(보컬·기타)', '리차드 휴즈(드럼)'로 구성돼 있었으나 올해 5월 판매된 4집 정규앨범부터 '제시 퀸(Jesse Quin, 베이스·퍼커션)'을 추가로 영입해 4인조로 재탄생했다.

2004년 데뷔 앨범 [Hopes and Fears]로 UK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하게 등장한 킨(KEANE)은 당시 밴드음악의 핵심이었던 기타 대신 건반을 전면에 내세우는 새로운 스타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킨(KEANE)의 1집 앨범은 2004년 영국에서 2번째로 많이 팔린 음반으로 기록됐으며, 킨(KEANE)은 2005년 브릿 어워드(BRIT Award)에서 최우수 앨범상과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킨(KEANE)은 2006년 발매한 [Under the Iron Sea]와 2008년 내놓은 [Perfect Symmetry] 역시 UK 차트 1위에 등극시키며 변함 없는 인기를 과시한다. 특히, 2006년 발표한 2집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 4위에 오르고, 인기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Somewhere only we know’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등 유럽을 넘어 미국과 전 세계로 인기 돌풍을 확산시켜 나갔다.

올해 5월, 4년만의 정규 앨범 [Strangeland]를 발표한 킨(KEANE)은 1집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서정적인 록 사운드를 다시 구현하고, 제시 퀸을 새 멤버로 영입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이 앨범 역시 UK 차트 1위에 등극시킨 킨(KEANE)은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을 아우르는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첫 단독 내한공연인 이번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에서 킨(KEANE)은 ‘Everybody’s Changing’과 ‘Disconnected’ 등의 히트곡과 함께 올해 5월 발표한 신곡들을 국내 팬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킨(KEANE)은 이번 공연에서 앨범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영국 현지의 악기들을 공수해 올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킨(KEANE)은 특유의 감성적인 록사운드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리티시록 밴드”라며 “이번 컬처 프로젝트는 가을의 서정과 잘 어울리는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07 킨(KEANE)’의 티켓은 스탠딩 R석과 지정석 R석이 12만5000원, 지정석 S석이 11만원, 지정석 A석이 9만9000원이다. 현대카드 결제 시에는 전 좌석 2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인 4매 한정)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판매되며, 현대카드 회원은 선예매를 통해 8월 9일 낮 12시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스탠딩 R석 1,500매 한정). 일반 고객은 8월 10일 낮 12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컬처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www.superseries.kr)와 현대카드 트위터(@HyundaiCard)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