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옵티머스 LTE II’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공유
0

LG전자, ‘옵티머스 LTE II’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최적의 LTE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II’에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31일부터 이통사별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LG전자는 철저한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게 됐으며,‘옵티머스 LTE II’ 사용자는 PC 연결 등 업그레이드를 위한 별도의 조치 없이 실시일로부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받게 된다.
▲ LG전자‘옵티머스 LTE II’가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는 독자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음성인식 ‘Q 보이스’ 기능이 제공된다. 또 4:3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에 처음 적용돼 편리한 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퀵 메모’ 기능도 강화된다.

‘Q 보이스’는 LG전자 독자기술인 ‘베르니케’가 적용돼 자연어 처리에 뛰어나다. ‘특정 도메인 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하는 등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와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이다.

예를 들어, “내일 김대리와 압구정에서 7시 저녁식사 약속 저장”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해당 날짜에 ‘김대리, 압구정, 저녁식사, 7시’라고 일정을 저장한다. 또 “밥 사줘”라고 말을 하면 “저는 밥도 못 먹는데 제가 왜 사요~” 등 재치 있는 대답을 하기도 한다.

‘Q 보이스’의 ‘Q’는 어떤 질문(Question)이든지 빠르게(Quick) 제대로(Quality) 처리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에 다양한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삭제/복원이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또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퀵 메모’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UX(사용자경험)라 평가 받고 있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도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 가능한 기능이다.
LG전자 밸류팩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지난 6월 말부터 옵티머스 Vu:(뷰), 프라다 3.0, 옵티머스 태그(Tag)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고객 편의 극대화 위해 기존 제품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라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