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銀, 시니어 특화 '골드시니어PB센터' 오픈

공유
0

KB국민銀, 시니어 특화 '골드시니어PB센터' 오픈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금융권 처음으로 시니어 특화 점포인 '골드시니어 PB센터'를 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골드시니어 PB센터'는 시니어들이 많이 거주하는 용인시 수지에 개설댔다. 주요 고객층이 50세 이상임을 감안해 시니어의 지느에 부함하는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내 스크린 골프장을 설치, 골프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 문화, 자문컨설팅, 생활편의, 쇼핑 등 고객의 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분야의 상담과 예약 대행을 제공하는 1:1 맞춤형 컨시어지(비서대행) 서비스인 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기계발에 대한 시니어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헬스,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 참여형 자아실현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둘레길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00세 건강스페셜'이라는 테마로 매달 건강세미나도 개최하며 9월에는 궁궐에서 맞이하는 특별한 아침이라는 컨셉으로 국립국악원의 해설이 있는 궁중무용과 국악연주로 구성된 '창경궁의 아침'이라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내 커피머신 등 다이닝 스타일로 설계된 시니어 전용 사랑방을 오픈하여 지인끼리 편하게 방문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과 혈압계, 혈당계 등 다양한 건강기계를 설치해 헬스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 여행 등 시니어 니즈에 부함하는 다양한 책자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이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만큼 시니어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며 "향후 시니어 니즈에 부함하는 상품, 서비스도 전행적으로 제공하고 시니어 고객에 대한 상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직원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