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교육용 로봇 키봇2 런던 가다

공유
0

KT 교육용 로봇 키봇2 런던 가다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KT(회장 이석채)의 교육용 로봇 키봇2가 대한민국 IT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러 런던에 갔다.

KOTRA의 추천을 받은 키봇2는 25일까지 역사와 품격을 자랑하는 런던 ‘해로즈 백화점’을 무대로 개최되는 한국브랜드 특별전에서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친다.
▲ 키봇2의 로봇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영국 현지 어린이의 모습KT는 이번 기회를 통해 키봇2의 다양한 기능과 교육 콘텐츠를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여공간을 운영하며, 백화점 윈도 부스와 백화점 홍보 버스를 이용해 대한민국의 IT 역량을 알리고 있다.

또한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 부스를 운영해 이번 기회를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고자 노력 중에 있다.

올해 초, MWC에서 ‘교육부문 최고혁신’부문에서의 호평과, 영국 유력 일간지 ‘인디펜던트’에서의 소개 이래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키봇2는 이번 런던에서의 전시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어 글로벌 교육시장에 새로운 한류를 이끌어 올 가능성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KT는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런던에서의 이번 전시를 통하여 정보통신기술(IT)과 로봇기술(RT) 및 클린 콘텐츠가 결합해 만들어진 혁신적 어린이 교육용 로봇인 키봇2가 대한민국 IT기술을 대표하는 ‘국가대표’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글로벌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