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씨티銀, '희망의 집짓기'로 특별한 여름휴가 보내기

공유
0

한국씨티銀, '희망의 집짓기'로 특별한 여름휴가 보내기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한국씨티은행 하영구 은행장은 9일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해비타트 건축현장에서 유태환 한국해비타트 상임대표에게 3억4800여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지난 6일부터 진행된 '씨티가족 희망의 집짓기' 행사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

춘천에서 진행되는 '2012 씨티가족 희망의 집짓기'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100여명의 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2채의 집을 짓는 활동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998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14년간 지금까지 총 900여명의 직원 자원봉사를 통해 광양, 삼척, 대구, 군산, 태백, 춘천, 대전, 인제 등에 총 23세대의 '희망의 집'을 짓고 씨티재단으로부터 지원된 총 14얼9000여 만원의 기금을 후원해왔다.

한국씨티은행은 올해도 100여명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건축현장에서 봉사하는 것은 물론 씨티재단 후원금 미화 21만4000불과 별도로 1억원을 후원, 총 3억4824만원을 '희망의 집 짓기 및 무주택 저소득층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지원한다.

매년 여름 휴가를 해비타트 활동 참여로 보낸온 한국씨티은행 하영구 은행장은 "올해로 15년째 해비타트를 후원하며 희망의 집짓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매년 직원들과 함께 작업현장에서 같이 땀 흘리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언제나 뜻 깊은 여름휴가로 기억되어 왔으며 여름만 되면 항상 기다려지는 활동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유태환 한국해비타트 상임대표는 "시티는 한국해비타트를 가장 오랜시간동안 지원해온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지속적인 직원 참여와 후원을 통해 15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걸어왔다"라고 강조하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소 올히로 변환없는 이웃들에게 보금자를 제공하는데 솔선수범하는 한국씨티은행과 무더위 속에서 땀 흘려준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감사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