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플래닛, T아카데미 교육 지역 확대

공유
0

SK플래닛, T아카데미 교육 지역 확대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국내 대표 모바일 교육 기관 ‘T아카데미’가 서울 이외의 지역 모바일 교육 활성화를 위한 T아카데미 모바일 전문 강사를 배출했다.

T아카데미는 지난해부터 개설한 ‘지역협력 강사연수과정’ 이수자 대상 인증평가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개발 분야와 서비스 및 UX/UI기획 분야 13명의 합격자를 선발했으며, 부산·충남·전주 지역 협력 기관들과 함께 10일 모바일 전문강사 위촉식을 가졌다.
▲ SK플래닛 T아카데미 인증 모바일 전문 강사 위촉식이 서울대 연구공원 상생혁신센터에서 열렸다.대학교수, 벤처기업대표, 프리랜서 등의 직업을 가진 이들은 모바일 전문 강사로 위촉돼 앞으로 빠르게 변하는 최신 모바일 지식과 강의 스킬을 가르치고, 지역 협력 기관들이 개설하는 T아카데미 과정 강의 및 T아카데미 교재를 활용한 소속 대학 강의 등 T아카데미 교육의 지역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한편, T아카데미에서는 2011년 8월부터 방학 중에 ‘지역협력 강사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개발 과정과 서비스 및 UX/UI 기획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3명의 이수자를 배출했다.

SK플래닛 김영철OC(Open Collaboration)추진센터장은 “이번 T아카데미 인증 전문강사 배출은 T아카데미의 우수한 교육 과정과 콘텐츠를 지역에서도 많은 학생과 개발자들이 모바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한 의미가 있다”며 “서울에 집중된 모바일 교육 인프라가 다른 지역에도 확산돼 많은 이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