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 ‘EBS 지식’모바일웹 오픈

공유
0

다음, ‘EBS 지식’모바일웹 오픈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EBS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EBS 지식’ 모바일웹(m.ebs.daum.net/)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EBS 지식’ 모바일웹은 PC웹과 동일하게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등 EBS의 명품 다큐멘터리ㆍ교육ㆍ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바일 환경 및 프로그램의 특성에 최적화된 UI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다음, ‘EBS 지식’모바일웹우선, 이동하는 동안 모바일 사용이 많은 이용자들을 고려해 관심 있는 영상을 간단하게 '찜'하고, 나중에 볼 수 있는 '찜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찜한 동영상은 PC와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MY’ 메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다큐프라임’, ‘지식특강’, ‘세계테마기행’ 등의 연속 기획프로그램은 이용자들이 이어보기 쉽도록 시리즈를 체계적으로 묶어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이 프로그램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모든 동영상을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회적 이슈와 맞물려 화제가 되는 ‘지식채널e’의 동영상이나 댓글을 SNS로 공유함으로써 지인들과 함께 해당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다음은 이러한 서비스의 장점을 활용해 오는 23일까지 ‘EBS 지식 모바일웹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혼자보기 아깝거나, 추천하고 싶은 동영상의 감상평을 작성해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뉴아이패드(3명)을 비롯해 5만원 외식상품권(30명), 영화예매권(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다음 이준걸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이번 모바일웹 오픈에 따라 EBS 지식을 통해 재조명 받는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동영상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지식을 얻고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11월 EBS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해 EBS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PC웹을 비롯해 스마트TV 셋톱박스 ‘Daum TV ’에서도 EBS의 주요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