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올레드 TV, 유럽 최고 제품 등극

공유
0

LG 올레드 TV, 유럽 최고 제품 등극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올레드 TV가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을 수상하며 최고 제품에 등극했다.

EISA(유럽영상음향협회)는 15일 ▲55인치 올레드 TV(55EM970V/975V) ▲55인치 시네마3D 스마트TV(55LM960V)를 각 부문 ‘EISA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LG전자 TV가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EISA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세계 최대 크기와 최소 두께를 실현한 LG 올레드 TV는 ‘유럽 디스플레이(European Display Achievement) 2012-2013’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괄목할 만한 기술진보 성과를 이룬 디스플레이 제품에 수여된다.

EISA는 “LG전자가 오랜 연구개발 끝에 미래의 TV라고 불리는 올레드 TV 개발을 완료했고, 이제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며 개발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특히 ▲뛰어난 화질 ▲넓은 시야각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 점을 주목했다.

LG 올레드 TV는 지난 1월 미국 CES(소비자가전전시회)에서 '베스트 오브 CES(Best of CES)'와 '베스트 오브 쇼(Best of Show)'상을,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는 대통령상을 받았다.

시네마3D 스마트 TV는 ‘유럽 스마트 TV(European SmartTV) 2012-2013’ 부문상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매직리모컨으로 스마트 컨텐츠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볍고 눈이 편안한 안경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훌륭한 3D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극찬했다.

시네마3D 스마트 TV는 자체 플랫폼 넷캐스트를 채용해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ISA 어워드’ 수상작들은 1년 동안 유럽 전 지역에서 ‘EISA’ 마크 부착 자격을 부여 받는다. LG전자는 이 마크가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ISA 어워드’는 유럽 19개국 50개 AV(오디오/비디오) 전문지의 편집장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술 ▲디자인 ▲혁신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한다.

LG전자 TV연구소장 권일근 전무는 “올레드 TV와 시네마3D 스마트 TV가 디자인은 물론 기술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유럽에서 ‘TV=LG’ 이미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