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육아정책' 가장 잘 펼칠 것 같은 대선주자는?

공유
0

'육아정책' 가장 잘 펼칠 것 같은 대선주자는?

부모 10명 중 5명은 차기 대선주자 중 육아관련 정책을 가장 잘 펼칠 것 같은 인물로 '안철수'를 꼽았다.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베페 베이비페어) 주최사인 ㈜베페(대표 이근표)는 지난 9~13일자사 홈페이지 회원 1114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50.9%가 안철수를 차기 대선주자 중 육아관련 정책을 가장 잘 펼칠 것 같다고 응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어 '박근혜(32.6%)', '문재인(14.6%)', '김문수(1.83%)' 순이다.

차기 대통령에게 바라는 육아정책으로는 '양육수당 확대(31.5%)'를 가장 우선으로 꼽았다. 다음으로 '영·유아 건강 검진, 필수 예방접종 등 국가적 건강지원(18.7%)', '맞벌이 가정을 위한 시간제 돌봄 서비스 확대(17.3%)', '어린이집 등과 같은 보육 시설 확충(16.6%)' 순으로 답했다.

이밖에 육아가사분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보육료 및 보육시설 등 정부의 제도 개선과 지원(42.6%)'이 가장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이어 '육아 휴직, 탄력 근무제 등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32%)', '가정 내 남편의 가사분담책임 인식 전환(25.4%)'순으로 응답해 가정보다는 기업과 정부 차원의 지원 및 개선이 더욱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페 이근표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많은 부모들이 가정 내에서는 물론, 기업과 정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와 육아 정책을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베페는 함께 나누는 육아문화와 사회 분위기 조성 확산을 위해 더욱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