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證, 에스비엠 위폐감별기 시장 확대 수혜

공유
0

한화證, 에스비엠 위폐감별기 시장 확대 수혜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화증권은 21일 에스비엠에 대해 위조지폐 감별기 판매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서용희 연구원은 “에스비엠은 글로벌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될 위폐감별기 시장 확대의 수혜를 누릴 것”이라며 “현재 50여개에 달하는 글로벌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 디스트리뷰터와의 계약을 통한 신규시장 진출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현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러시아 시장과 인도시장이 최근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하반기를 기점으로 로컬업체가 과점해오던 중국 위폐감별기 시장으로 진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같은 신규시장 진출을 기반으로 한 성장성을 확보했다는 점을 감안할때 향후 동사 주가의 밸류에이션 수준에 대한 재평가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고액권의 보편화와 위폐생산 기술 고도화, 경제권역 통합에 따른 통화 혼재 등으로 위폐감별기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이 부각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에스비엠(037630)은 개장전 3420원을 기록중이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