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P, 기업별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공유
0

HP, 기업별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한국HP(대표 함기호)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기업 맞춤형 HP 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와 비용, 전력 효율을 극대화한 HP만의 데이터 센터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전략을 발표했다.

최근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면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플래닝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서는 각 부서의 인력, 기술부문을 통합하는 전략적인 플래닝을 수립해야 한다.
▲ HP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HP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와 데이터 센터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HP 데이터센터 디자인, 네트워크 아키텍처, 비용대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센터 현대화 및 최적화 등 컨버지드 클라우드를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가 가진 타임-투-마켓의 장점을 알고 있지만, 클라우드의 보안, 관리부문의 불확실성 때문에 클라우드 솔루션의 도입을 주저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클라우드 구축 시, 클라우드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데이터에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HP 클라우드 플래닝 서비스는 클라우드 모델 도입에 있어 과정을 최소화하고 기업이 빠르고 쉽게 자사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는 각 기업의 환경에 최적인 클라우드 모델을 소개하고, 도입과정이 세분화된 맞춤형 플래닝을 제안해 기업이 클라우드 도입의 모든 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한다.

기존 데이터센터들은 다양한 운영부서, 인력, 비용, 장소, 사업별 니즈로 인한 복잡성으로 비용 대비 낮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 이에 HP는 최적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구현이 가능한 기업의 데이터센터 지원을 위해 비용과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한 데이터센터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지원한다.

HP가 새롭게 발표한 지원 솔루션은 HP 플랙스 데이터센터, HP 성능 최적화 데이터센터, HP 시큐어드 데이터센터, HP Critical Facility Services를 포함한다.

한국HP 유화현 상무는 “HP는 클라우드 환경 도입에 있어,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며 “특히 HP 가 새롭게 선보이는 데이터센터 엔드-투-엔드 솔루션들은 초기 투자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 및 확장성을 대폭 개선한 데이터센터를 소개해 고객의 IT 환경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