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주가 저평가 상태 긍정적 전망

공유
0

한화, 주가 저평가 상태 긍정적 전망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화가 24일 오후 1시 기준 0.48%하락한 3만1250원을 기록 중인 가운데 주가가 향후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증권사들의 긍정적 분석이 이어졌다.
현대증권은 이날 한화가 자체사업과 연결 자회사의 성장이 유효한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전용기 연구원은 “한화케미칼의 지분법 손실을 자체 사업인 방위산업과 연결 자회사들인 호텔앤드리조트, 한화건설, 한화테크엠 등의 실적 호조로 만회했다”면서 “화약 사업은 해외 플랜트를 건설해 수출 주도형으로 변하고 있고 방위산업은 천무사업 및 차기 다련장 사업 수주로 실적 가시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한화의 2분기 실적은 매출 2조8697억원, 영업이익 919억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연 15%이상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우증권은 현재 한화의 NAV(Net Asset Value, 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은 44.7% 수준으로 저평가가 확연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정대로 연구원은 “주요 자회사인 한화건설이 업황 부진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수익성 둔화가 불가피했고, 한화호텔 리조트는 객실 가동률 상승 및 가격 인상의 효과로 흑자전환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우증권은 “한화가 제조부문의 실적호조에 힘입어 전분기대비 개선된 실적(영업이익 315억원, 31.8% YoY)을 보였다”면서 ”주가가 저평가돼 있어 추가 하락 위험은 낮다“고 평가했다.

이어 한화가 영업지주회사임에도 할인율이 46%에 이를 정도로 저평가 돼있고 2분기 순이익 768억원을 달성한 것은 시장 예상치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과 KDB대우증권 모두 한화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를 4만2000원을 제시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