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투자證, 코스모화학 국내 독점제품 프리미엄 상승

공유
0

하이투자證, 코스모화학 국내 독점제품 프리미엄 상승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하이투자증권은 27일 코스모화학(005420)에 대해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가속화로 국내 독점제품 프리미엄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코스모화학은 지난 1968년에 설립된 이산화티타늄 및 황산코발트 생산 전문기업이다. 이상헌 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및 황산코발트 생산 전문업체로서 하반기 및 내년 황산코발트 부문의 턴어라운드 및 이산화티타늄 호황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양호한 주가흐름이 예상된다”면서 “하반기로 갈수록 황산코발트 부문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2008년부터 원재료 가격 폭등 및 중국산 가격 상승 등으로 이산화티타늄 시장이 재편되기 시작했고 2009년 하반기부터 수요회복에 이은 성장으로 인하여 공급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코스모화학의 이산화티타늄 수출가격도 2010년 1월 톤당 1806.7달러에서 꾸준히 상승해 올해 7월에는 톤당 2787.2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연간 수요 증가율에 비하여 2013년까지 공급증가가 없기 때문에 향후에도 이산화티타늄 가격 강세는 유지될 것”이라며 “황산코발트의 국내 수요는 7천톤으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증설을 계획중이어서 황산코발트 매출 성장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