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상반기 유럽 24개국 TV시장 석권

공유
0

삼성전자, 상반기 유럽 24개국 TV시장 석권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삼성전자가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IFA 2012를 앞두고 올해 상반기 유럽 24개 모든 국가의 평판TV, LCD TV, LED TV, 스마트TV, 3D TV 등 5개 부문에서 업계 처음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유럽 TV시장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유럽 평판 TV 35.0%, LCD TV 35.2%, LED TV 38.7%, PDP TV 32.9%의 점유율을 나타내며 지난해 상반기 대비 전 부문에서 점유율이 상승했다.(시장조사기관 GFK 발행 유럽 24개국, 금액기준)
특히, 최근 유럽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주요 TV 업체 중 삼성전자만 유일하게 작년 상반기 대비 시장 점유율 수치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리미엄 TV 시장인 스마트 TV와 3D TV에서 삼성전자는 각각 42.9%, 44.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위 ~ 4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한 것 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주요 TV 업체들의 경쟁이 가장 치열한 유럽에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효율적인 공급 운영전략과 삼성 TV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발판으로 신규, 교체 수요자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런던 올림픽 파크, 파리 샹젤리제 거리 등 유럽 주요 도시 중심가에 최고급 브랜드 스토어를 구축하고 삼성 스마트 TV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럽 소비자에게 각인시켰다.

특히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많았던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는 유럽 각 국에서 현지 밀착형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 TV의 뛰어난 기능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각 국가별 현지 유통 채널과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중/장기적 비전을 제시해 돈독한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물류 효율을 증가시키는 등,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했다.
이는 올해 상반기 유럽 5개국 소비자를 상대로 실시한 TV 브랜드 선호도와 인지도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프랑스, 독일, 이태리, 스페인 등 주요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유럽 주요 9개국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삼성 스마트TV가 1위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 하드리안 바우만 상무는 "유럽 24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유럽의 주요 소비자 조사와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삼성 TV가 유럽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는 증거"라며 "하반기에도 삼성 TV에 대한 절대적 신뢰를 바탕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시장도 석권해 명실상부한 '초 격차 TV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