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데이' 개최

공유
0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데이' 개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삼성전자는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2' 전시회 개막에 앞서 전 세계의 앱 개발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노트Ⅱ', '갤럭시 카메라', '스마트 TV' 등 삼성 최신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 개발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갤럭시 노트'용 S펜과,'스마트 TV'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갤럭시 카메라' 개발자 지원 계획, 챗온(ChatON)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소개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삼성 개발자 데이'에서는 오토데스크(Autodesk), 어세도(Accedo) 등 해외 유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이 참여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파트너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모바일을 포함하여 삼성의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컨버전스 컨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개발자 사이트(developer.samsung.com)를 통해 개발자를 위한 최신 기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