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공유
0

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3일, 지금까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2011-201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 보고서에서 유엔기후변화협약 (UNFCCC)으로부터 인정받은 육불화황(SF6) 감축 분(55만7053톤, 2011년 4월 기준)을 온실가스 감축의무국가의 기업에 판매해 수익을 얻은 것과, 파주 LCD산업단지 폐기물 처리시 발생하는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협력업체와 함께 노력해 1년간 LNG사용량을 48% 절감하고 탄소배출량을 연간 1357톤 감축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사례 등을 소개했다.
▲ LG디스플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또한, 유해물질 사용을 제한한 ‘Halogen-Free’ 제품 확대와 배터리가 필요없는 편광안경이 적용된 FPR 3D TV용 패널 개발, 그리고 원료·제품생산·포장 등의 전 과정에서 유해물질 사용을 친환경 소재/포장재로 대체하는 친환경 제품 생산체계를 갖춰 지속가능경영활동을 통한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노력상을 공유했다.

특히, 보고서에는 임직원들의 가정화목을 강조하는 ‘가화만사성’ 프로그램, 개인 비전 실현을 돕는 ‘Dream Tree’ 활동 등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궁극적으로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선호하는 '즐거운 직장'의 기업문화를 적극 추구하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이외에도 저시력 아동 재활교육을 위한 ‘초롱이 눈건강 교실’과 아동복지시설에 IT기반시설을 조성하는 ‘IT발전소’ 사업 등 사회의 소외계층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활동과 2만1312명의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인원 실적(2011년 연간기준)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수록됐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대표는 보고서 서두 CEO 메시지에서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탁월한 기술력 확보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게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3.1 가이드라인을 기본을 준수했고, 보고 내용에 대해 독립 검증기관인 BSI으로부터 A 적용성 수준을 충족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LG디스플레이의 ‘2011-201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문으로 발간됐으며, 곧 영문으로도 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