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서 가전 사면 갤S3가 '덤'

공유
0

중국서 가전 사면 갤S3가 '덤'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갤럭시S3를 덤으로 주는 대규모 가전 이벤트를 벌여 스마트폰 끼워팔기 논란이 일고 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4일 관련 업계와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중국의 지정된 구입처에서 냉장고와 스마트TV를 사면 갤럭시S3 2대를 덤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 대상 냉장고의 가격은 2만위안(약 350만원) 정도이고 스마트TV는 1만5000위안(약 260만원)인 것으로 알려져, 가전제품 600만원어치를 사면 국내 출고가가 100만원 가까이 하는 갤럭시S3를 2대 주는 셈이다.

이 행사는 28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하며 웨이보에는 이미 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샀다는 소비자도 나왔다고 밝혔다.

갤럭시S3가 삼성전자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제품 2대를 덤으로 주는 가전 행사는 다소 의외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신제품인 갤럭시 노트2를 출시하면서, 갤럭시S3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재고를 처리하려는 목적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국내에서도 지난달 말 한 인터넷 판매점에서 갤럭시S3가 20만원대 중후반(할부원금 기준)에 거래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