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아랍에미리트 ADCB와 MOU 체결

공유
0

국민은행, 아랍에미리트 ADCB와 MOU 체결

▲ 이찬근 KB국민은행 기업금융그룹 부행장(왼쪽)과 Colin Fraser ADCB은행장(오른쪽)[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26일 오후 아랍에미리트 Abu Dhabi Commercial Bank(이하 ADCB)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소재 ADCB 본점에서 국민은행 기업금융그룹 이찬근 부행장과 ADCB 기업금융그룹 Colin Fraser부행장의 참석하에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랍에미리트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은 계좌 개설, 외국환 업무, KB국민은행 지급보증을 담보로 한 대출 및 각종 건설공사 보증서 발급 등 전반적인 금융서비스를 ADCB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ADCB는 KB고객 전담조직을 설치함으로써 KB국민은행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내기업의 주요활동 국가들에 대하여 자체 네트워크 설치 확대 및 현지 대표은행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해외 금융지원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1985년 설립된 ADCB는 총자산 500억 달러로 자산기준 UAE내 3위, 아부다비 2위의 상업은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