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적금' 판매

공유
0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적금' 판매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고객의 노후 준비를 위한 장기 목돈 마련적금인 'KB골든라이프적금'을 판매한다.

이 적금은 고객이 은퇴 후 공적연금 지급시기 전까지를 대비할 수 있는 가교형 상품으로 장기간 적립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이를 다시 매월 원리금 형태로 나눠 받을 수 있는 적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저축금액은 1만원 이사 월 100만원 이내로 만기 1개월까지 저축 가능하다.

이 적금의 가입기간은 '적립기간'과 '원리금수령기간'으로 나눠져 있는데 노후 준비를 위해 목돈을 모으는 기간인 '적립기간'은 최소 3년~최장 9년가지 3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목돈을 찾는 기간인 '원리금수령기간'은 최소 1년~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목돈을 일시에 차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원리금수령기간 없이 적립기간만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적금의 기본이율은 적립기간과 원리금수령기간에 따라 구분해 적용되며 적립기간의 기본이율(현재 연 4.0%)은 3년 단위로 원리금수령기간의 기본이율(현재 연 3.3%)은 1년 단위로 각각 재산정된다.

장기적립식 상품인 만큼 적립기간을 6년, 9년으로 한 고객에게 적립 기간 중 3년 단위 금리재산성 시 기본이율에 연 0.2%p 장기적립 우대이율을 추가해 해당 단위기간동안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적금은 적립기간이 최장 9년인 장기목돈마련 적금으로 고객이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원금손실이 없고 단위기간 경과분에 대해서는 기본이율을 제공하는 등 장기 상품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부담을 최소화한 상품"이라며 "매월 여유자금을 장기간 저축한다면 노후 준비를 위한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