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톡·유니클로·삼성전자… 2013년 이끌 브랜드로

공유
0

카카오톡·유니클로·삼성전자… 2013년 이끌 브랜드로



소비자브랜드委, 소비자 대상 후보 추천 실시 결과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소비자들은 앞으로 2013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카카오톡·유니클로·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지난 12일부터 소비자들에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후보 추천을 받은 결과 카카오톡, 유니클로, 삼성전자의 추천이 가장 많았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추천한 소비자들은 올해 애니팡 열풍을 일으키며 그 위력을 과시한 카카오톡이 내년에도 다양한 콘텐츠 연계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카카오톡을 추천한 사람들은 “2012년이 카카오톡과 게임이 만나 돌풍을 일으킨 한해였다면 2013년은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게임은 물론, 패션, 기업,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등의 분야에까지 진출해 올해보다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카카오톡은 지난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소비자평가단 현장투표에서도 2011년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최근 히트텍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PA브랜드 유니클로를 2013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추천한 소비자들도 많았다.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김지현 씨(32)스타일과 보온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 히트텍 등으로 우리나라에 SPA브랜드를 유행시킨 대표 주자인 유니클로가 내년에도 베이직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소재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 브랜드인 삼성전자를 꼽은 소비자들도 다수였다.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하는 기업이라 신뢰할 수 있으며, 최근 갤럭시 시리즈로 애플을 제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이은 성공을 거두고 있어 2013년에 국내외적으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봤다.



이 외에도 내년 프로야구 1군에 진입하는 프로야구 9구단 NC다이노스를 통해 긍정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쌓아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해 엔씨소프트도 후보로 추천됐으며 류현진·손연재·WBC 야구대표팀·기성용 등을 꼽는 사람도 적지 않았다.



아울러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인천 송도 녹색기후기금, K7, YG엔터테인먼트, 정글의 법칙 등을 내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꼽기도 했다.



한편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후보 브랜드 추천은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fba.kcforum.co.kr)에서 받고 있으며, 추천 후보 중 다수의 지지를 얻은 21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한 후 오는 29일 소비자평가단 현장투표에서 2013년을 이끌어갈 브랜드 5개를 최종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