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YG엔터·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 내년 빛낼 브랜드

공유
0

'YG엔터·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 내년 빛낼 브랜드

▲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현장투표가 지난 29일 오후 7시 서울 디큐브아트센터 스페이스신도림에서 700여명의 소비자평가단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YG엔터·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가 2013년을 빛낼 브랜드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는 지난 29일 오후 7시 디큐브아트센터 스페이스신도림에서 700여명의 소비자평가단이 참가한 가운데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현장투표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결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현장투표에서는 지난 12일부터 28일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한 후보 가운데 가장 많은 표를 얻은 21개의 브랜드가 경합을 벌였다.


21개 브랜드는 한국관광공사, CJ, LG전자,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CJ E&M, YG엔터테인먼트, 강호동, 디지털방송 DTV Korea, 송중기, MBC카자니아, 유니클로 히트텍, 카카오톡, 굿네이버스, 서울시 동행 프로젝트, 유한킴벌리, NC다이노스, WBC 야구국가대표팀, 류현진, 세종특별자치시, 송도국제도시였다.


소비자들은 이날 ‘YG엔터테이먼트·삼성전자·카카오톡·송중기·유니클로 히트텍5개를 2013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최종 선정했다.


소비자평가단은 삼성전자는 갤럭시S시리즈, 갤럭시노트 등 애플을 압도하는 스마트폰 세계 최다 판매에 힘입어 하루 매출 1조원의 신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기업으로 2013넌도 더욱 기대심리가 큰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을 모바일 메신저로서 메신저를 넘어 모바일 게임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등 끊임없는 진화를 하고 있어 현장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송중기'는 드라마 착한 남자와 영화 늑대소년의 연이은 흥행으로 국민배우로 거듭났으며 올해를 이어 내년에도 성장이 기대되는 배우라는 것이 소비자들의 반응이다.


유니클로의 히트텍은 저렴한 가격과 3억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량으로 사회적인 이슈가 된 젊은 감각의 언더웨어로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유투브 조회 8억회, ‘강남스타일싸이의 신화와 빅뱅, 2ne1 등 케이팝 스타들의 산실로 내년에도 새로운 한류 스타의 탄생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