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주대 김찬석 교수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공유
0

청주대 김찬석 교수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청주대학교는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교수(50)가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의 '후즈 후 인더월드'와 인명정보기관(ABI)이 발간하는 '세계 전문인 인명록', 영국 국제인명센터(IBC)에서 발간하는 '21세기 우수 지식인 2000명' 등 세계 3대 인명사전 2013년도판에 모두 등재됐다고 4일 밝혔다.

제일기획과 인천국제공항공사를 거쳐 씨티은행 홍보이사 등을 역임한 김 교수는 지난 2005년부터 청주대 교수로 재직하며 소통 전문가를 육성하고, 정부와 기업의 소통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등 국제적인 홍보와 소통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김 교수는 그동안 '공공기관 홍보환경 변화와 홍보 방법론', '공공갈등 관리의 성공 요인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특성', '원자력 커뮤니케이션의 특징과 발전 방안' 등 소통 증진과 갈등 해소에 관한 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한국 PR의 역사' 등 10 편의 저,역서를 출간한 바 있다.

지난 2008년는 한국언론학회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방문 교수로 일했다.

김찬석 교수는 "소통과 불통의 대립구조를 벗어나 적절한 소통 즉 적통(適通)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뤄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