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EU 수소전지차 시범사업자 재선정

공유
0

현대차,EU 수소전지차 시범사업자 재선정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현대차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수소연료전지차 시범운행 사업자로 재선정됐다.

현대자동차는 EU 수소연료전지 정부과제 운영기관인 FCH-JU가 공모한 EU 수소연료전지차 2차 시범운행 사업에 투싼ix(수출명 ix35) 수소연료전지차가 단독으로 재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는 세계 첫 양산형 모델이다. 1회 수소 충전으로 최대 594㎞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가솔린 기준으로 환산하면 27.8㎞/ℓ(NEDC 유럽 연비 시험 기준)의 고연비를 실현했다. 영하 20도 이하의 저온 시동성도 확보했다.

이 차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EU 집행위원회, 의회 및 이사회 등 관련 정책입안자들과 의원들에게 최소 6개월간 시범운행용으로 제공된다. EU 의회 신기술 전시회 등 주요 행사에서 전시 및 시범주행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2011년 10월부터 14개월간 진행된 1차 시범운행 사업에서 첫 사업자로 단독 선정돼 EU의회 정기 총회 등 EU 내 22회의 주요 행사에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를 선보인 바 있다. 또 EU 의회 의원 및 집행위원 등 약 100여명의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자동차 기술력을 유럽에 알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EU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이번 시범운행 사업자로 다시 선정된 것은 지난 2월 세계 최초 양산 체제 구축, 북유럽 시범보급 MOU 체결 등과 더불어 수소연료전지차 분야 유럽시장 보급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