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우택 "윤창중, 국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 남겼다"

공유
0

정우택 "윤창중, 국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 남겼다"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13일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이 문제는 수사기관에 맡기고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업적과 성과는 적극 알려야 한다. 필요한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윤 전 대변인이 처음 임명됐을 때 공개석상에서 여당 지도부 중 유일하게 우려를 표명했던 사람으로 참담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정황상 개인의 파렴치한 행동으로 대한민국 국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며 "청와대는 명확한 진실을 위해 의혹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를 해야 하고, 미국에서 조사가 이뤄지면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변인이든 홍보수석이든 인사 조치와 법적 조치를 통해 원칙이 세워지게 해야 한다"면서도 "윤창중 사건과는 철저하게 구분해 대통령의 방미 성과는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윤창중 사건으로 방미 성과가 유야무야(有耶無耶) 돼서는 결코 안된다"며 "한미정상회담은 한미 동맹 60주년에 걸맞는 성공적인 회담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정상외교 뿐 만 아니라 코리아 세일즈에서도 대통령은 상당한 효과를 냈고 북한 리스크에 대한 해외 투자자 우려도 잠재웠다고 평가를 받는다"며 "한미정상회담 등 방미 성과에 대한 후속 조치에 정부와 여당이 손을 놓고 있으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북 정책기조에 대해 미국의 지지표명이 이뤄졌듯 평화통일 과정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공간을 어떻게 확보할 지 정부와 여당은 심도있게 검토해야 한다"며 "이번 공동선언에서 밝혔듯 한미 양국의 군사동맹을 넘어 범 세계적 문제에 대해 어떻게 협력할 지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