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 윤창중 '바바리맨·밤거리 이리' 비유하며 맹비난

공유
0

민주, 윤창중 '바바리맨·밤거리 이리' 비유하며 맹비난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 민주당 지도부가 13일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을 바바리맨과 밤거리 이리에 비유하며 비난공세를 이어갔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오전 영등포중앙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박 대통령은 우선 오기인사가 부른 나라망신에 직접 사과하고 새로운 인사원칙을 천명하라"고 촉구했다.
또 "청와대가 파악한 진상과 처리과정을 있는 그대로 밝히고 책임질 사람에게는 책임을 물어야 한다. 또 청와대 위기관리 시스템을 재점검해야 상황이 마감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박기춘 원내대표도 "나라 밖에서는 윤 전 대변인의 대사관 인턴 성추행 의혹으로 국제망신을 사고 있고 나라 안에서는 고위층이 연루된 별장 성접대 의혹 수사과정에서 집단 성폭행 진술이 나왔다. 최근 MBC에서는 소속 피디의 성폭행 의혹을 수수방관했다는 보도가 나온다"며 "가해자인 고위층 '갑' 인사는 발뺌하는 반면 상처 입은 피해자인 '을'은 고통 받고 있다"고 현 상황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엄정하게 수사하고 법에 의한 처벌을 가해야 한다. 을의 상처에 사죄해야 한다. 청와대와 관계당국은 철저히 조사해 책임자를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신경민 최고위원은 "문제의 본질은 불통 오기인사와 청와대의 비민주적 운영이다. 입헌군주제를 의심하게 할 정도의 청와대 운영이 나타나고 있다"며 박 대통령의 청와대 운영 방식을 비판했다.

또 "우리는 품격 있는 대변인을 원했다. 바바리맨이나 밤거리를 돌아다니는 이리를 원한 게 아니다"라며 윤 전 대변인을 비난했다. 아울러 "초기대응에서 워싱턴 한국문화원과 대사관이 은폐와 축소에 급급했던 듯하다. 인턴의 인권에는 눈길을 돌리지 않았던 듯하다"고 꼬집었다.

양승조 최고위원도 "윤창중 스캔들은 미증유의 사건이다. 박 대통령은 사과를 받을 사람이 아니라 국민에게 사과해야 할 당사자"라고 박 대통령에게 일침을 가했다.
우원식 최고위원 역시 "윤창중 참사는 개인문제로 치부하긴 이미 늦었다. 창피한 일이라면서 덮기도 늦었다"며 "이남기 홍보수석의 입국종용 의혹으로 번졌으니 이제 박 대통령의 사과와 입장표명이 필요하다. 국회 청문회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대변인의 해명처럼 이남기 수석이 입국을 종용했는지, 청와대가 개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박 대통령이 이를 알고 있었는지도 규명해야 한다"며 "뉴욕 방문 때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지, 일부 수행단원의 부적절한 행동이 있었는지도 확인돼야 한다"고 향후 과제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문화원 여직원이 돌연 사직했다. 상사가 자신의 보고를 묵살한 데 항의해 사직했다는 기사가 있다. 여러가지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