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 재건축·재개발 전문 사이트, ‘아유경제’ 발행

공유
0

부동산 재건축·재개발 전문 사이트, ‘아유경제’ 발행

7월 초 고상하게 놀자! ‘아유경제’ 홈페이지 오픈

[글로벌이코노믹=김병화기자] 전국 재건축·재개발을 중심으로 심상치 않은 바람이 불고 있다. 정부의 4·1대책이 어느 정도 순방향을 튼 가운데, 7월초 홈페이지를 오픈 예정인 신개념 부동산 종합미디어경제 ‘아유경제’가 홍보영상(www.blog.daum.net/bin1234)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6일 출간 된 ‘도시정비사업 바로알기(단미르)’로 화제를 모은 아유경제 박재필 발행인은 “시민이 주주가 되어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이자 도시정비사업 분야 최초의 재현 TV ‘나쁜 놈 나쁜 넘’, ‘줌마렐레가 간다’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인터넷 신문의 새로운 도전을 준비했다”며 “폭넓은 사고와 깨어있는 정신으로 권위의식을 내려놓은 아유경제 기자들이 정치, 경제, 연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뉴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유경제 오픈 홍보영상 관심 집중


50초 남짓의 홍보영상은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마라”는 강력한 문구와 함께 아유경제의 취지와 방향을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로 전달한다.

한 부동산 사이트 관련인은 “이전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없는 색다른 언론사가 새롭게 등장했다”며 “특히 부동산 시장에서 놀아보자는 생각 자체가 신선해, 아직도 어려운 재개발·재건축 시장에 돌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개발·재건축 관련 전문가는 “우선 아유경제의 등장은 획일적이었던 부동산, 건설, 경제, 정치, 연예뉴스에 색다른 변화를 보여줄 것 같다”면서 “말 그대로 켕기는 이에게는 뒤통수가 얼얼하게, 억울한 이에게는 함박웃음을 주는 속 시원한 TV를 보여 주면 좋겠다”며 반겼다.

고려대 국문학과 출신의 아유경제 취재 1팀 김동현 팀장은 “아유(雅儒)는 ‘바른 선비 정신’을 뜻한다”면서 “또한 즐길 유(遊)도 내포된 개념으로, 나(我)와 여러분(YOU)이 만들어가는 시민이 30%의 주주가 되는 인터넷신문으로 올 여름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 대구 한국방송 총국 FD, TCN 케이블방송 PD 출신인 아유경제 취재2팀 최종룡 팀장은 “투테이크 문화콘텐츠 그룹 과 아유경제 간 MOU체결로 영상의 퀼리티가 높아졌다”며 “아유경제 TV는 투테이크 스튜디오를 통해 올 로케 촬영이 진행되고 있으며 중앙대 사진과 출신들이 대거 참여해 영상과 사진에 깊이를 더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TV데일리 영상기자, CJ미디어 제작1팀 PD출신 아유경제 영상총괄 진현수 팀장은 “아유경제 기자들이 투테이크 스튜디오에서 기존에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뉴스보도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며 “획일화된 보도형식에서 벗어나 모든 편법과 부조리에 맞서 진실 된 자세로 함께 어울려 노는 TV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아유경제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 코리아리포스트 블로그(www.blog.daum.net/bin1234)를 통해 ‘아유경제 홍보 영상’으로 검색 가능하며, 홈페이지(www.areyou.co.kr)는 오는 7월초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