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취득·양도세 종료 한달남아, 동시혜택을단지 주목하라

공유
0

취득·양도세 종료 한달남아, 동시혜택을단지 주목하라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정부가 올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취득세 50% 감면' 종료일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따라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아파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수요자들이라면 취득세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시기를 노려볼 만 하다.
특히 정부는 4.1대책 일환으로 양도세 감면혜택까지 주고 있어 취득세와 양도세 감면혜택까지 동시에 받는 단지라면 더 좋다. 특히 미분양 아파트의 경우에는 건설업체들이 미분양 털기를 위해 연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내놓는 곳도 많아 일석이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두산건설은 일산 서구 탄현동에 공급 중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최고 59층 8개 동 총 2700가구의 매머드 단지로 전용 59~170㎡로 구성됐다. 탄현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돼 있는 초 역세권 단지다.

경의선급행을 이용하면 서울역과 용산역이 3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살아보고 결정하는 전세개념에다 연금처럼 매달 최대 170만원을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신나는 전세?!'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3년간 공용관리비도 대납해준다. 3년 살아본 후 계약을 해지해도 납부한 계약금은 전액 환불되고, 납부한 취득세도 돌려줘 부담도 없다.

동원개발은 고양시 삼송지구 A17블록 '삼송 동원로얄듀크'를 분양 중이다. 지대를 8m이상 높여 1층이 인근 다른 단지의 3층 높이로 1층 가구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3면을 둘러싼 자연녹지와 창릉천·오금천·공릉천이 어우러져 있어 친환경적인 아파트이고 지대가 높아 탁월한 조망을 자랑한다.

모두 남향으로 배치됐으며 남동향으로 배치된 동은 북한산 조망도 가능하다. 계약금은 3000만원 정액제이며, 대출 50%에 대한 이자 3년간 지원, 또 드레스룸 및 붙박이장 등도 한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대림산업이 서울시 성북구 보문동 3가 225번지 일대를 재개발한 'e편한세상 보문'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동묘역부터 약수역까지 4개 정거장은 순서대로 1·2·3·5호선을 갈아탈 수 있는 환승역이다. 보문역에서 환승 가능한 우이~신설동 간 경전철이 2014년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 북쪽에 보문사가 있고 낙산공원과 서울 성곽길, 성북천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용인시 신봉도시개발지구 5,6블록에 분양 중인 '수지 신봉센트레빌', 현대산업개발은 수원시 권선지구에 일부 잔여가구가 남아있는 '수원 아이파크시티2차', 풍림산업의 인천 남구 학익동 일대에 '학익 엑슬루타워' 등을 분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