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인천 청라 푸르지오’ 안전점검 이상 없다

공유
0

대우건설 ‘인천 청라 푸르지오’ 안전점검 이상 없다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대우건설은 내부 인방보의 일부 철근 누락으로 준공이 지연된 인천 청라 푸르지오가 28일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사용승인을 통해 청라 푸르지오의 내진성능 및 구조 안전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 대우건설측의 설명이다.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청라 푸르지오는 지하 1층, 지상 48층~58층 4개동 규모로, 아파트 751가구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된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지난 3월 말 전체 공사를 마치고 준공을 앞둔 가운데, 2개동 내부의 인방보 2곳에서 일부 철근이 누락된 것이 확인돼 준공승인이 미뤄졌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대우건설, 입주예정자협의회 측이 각각 실시한 정밀구조안전진단 결과 모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승인을 미룰 이유가 없다"며 "사용승인을 통해 입주예정자들이 이달 말로 종료되는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청라 푸르지오는 청라지구의 지반 여건을 고려해 다른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보다 훨씬 강한 지진과 태풍에 견딜 수 있는 기능을 갖추도록 설계됐으며, 일반적인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에 비해 약 1.5배에 달하는 철근이 투입됐다.

문제가 확인된 인방보 역시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즉각 보강을 마쳐 최초 설계한 내진성능 및 안전성이 확보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