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자원공사, 대국민 ‘물절약 은행’ 설립

공유
0

수자원공사, 대국민 ‘물절약 은행’ 설립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1일부터 물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물절약 캠페인의 일환으로 ‘K-water Bank(케이워터 뱅크)’를 설립, 기부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31까지 6개월 동안 펼쳐지는 이 캠페인은 물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물 문제 해결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K-water의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것이 공사측의 설명이다.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water 공식 블로그 ‘맛있는 수다(www.blogkwater.or.kr)’내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캠페인 사이트에서 실명으로 물 절약 실천을 서약한 뒤 개별 목표를 정해 매일 매일의 실천내용을 체크해 포인트(방울이)를 받아서 누적된 가상의 워터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이라며 "물 절약 실천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물 부족 국가 식수지원, 사랑나눔 의료봉사, 물 과학 체험교육, 내 고장 하천 살리기 등에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물 절약 실천의지 확산뿐 아니라 기부와 연결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