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문위-인천국제공항공사 하계 성수기 대비 환대 서비스 교육 실시

공유
0

방문위-인천국제공항공사 하계 성수기 대비 환대 서비스 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8일부터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 CS아카데미에서 인천국제공항 상업시설 종사자 및 택시, 공항 리무진 등 교통업 종사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

▲인천국제공항리무진서비스종사자들이지난4월에진행된방문위-인천국제공항공사의1차환대서비스교육을받고있다
▲인천국제공항리무진서비스종사자들이지난4월에진행된방문위-인천국제공항공사의1차환대서비스교육을받고있다
방문위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례적으로 환대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하계성수기를 앞두고 공항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 불편사항이 발생할 것을 대비한 접점 맞춤형 교육으로, 종사자들의 상황별 대응법과 관광객 서비스 마인드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8일부터 시작하는 첫째 주에는 4회에 걸쳐 식음료, 편의시설, 은행․환전소, 보험․로밍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컴플레인 상황 발생 시 응대 방안에 중점을 둔 교육을 진행하며, 둘째 주에는 5회에 걸쳐 택시, 공항 리무진 등 교통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방문위에서 제작한 환대서비스 실천 매뉴얼을 바탕으로 교통 서비스의 기본기를 다진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경아 마케팅본부장은 “하계성수기를 맞아 세계 최고의 인천국제공항을 찾는 수많은 외래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에는 공항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역할이 크다” 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교육이 종사자들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