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친절’과 ‘미소’에 자신 있는 대학생,‘미소국가대표’에 도전하라!

공유
0

‘친절’과 ‘미소’에 자신 있는 대학생,‘미소국가대표’에 도전하라!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대학생 홍보단 미소국가대표 9기 모집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외래관광객 1천만명 시대를 맞아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 설 대학생 홍보단 ‘미소국가대표 9기’를 8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미소국가대표9기모집포스터
▲미소국가대표9기모집포스터
외래객 환대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직접 실천해나갈 미소국가대표 9기는 올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외래관광객의 관광불편사항인 바가지요금, 불친절, 과도한 호객행위 등을 개선하기 위해 관광종사자의 환대의식 개선을 통한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미소국가대표 9기’는 국내외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별모집으로 선발한 후 일괄적으로 팀이 구성되어 팀별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효과적인 활동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교육과 더불어 우수활동 팀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모집전형인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총 50명의 최종 선발자는 8월 5일에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는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홈페이지(www.visitkoreayear.com) 혹은 모집운영사무국(02-720-7325)으로 하면 된다.